본문 바로가기
전체/반려견 정보

강아지 영양제 꼭 먹여야 할까?

by 아롱모모오라비 2020. 5. 26.
반응형

  반려견 문화가 발전하면서 강아지를 가족이라고 생각하면서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더불어 강아지의 건강을 생각해서 영양제를 급여하는 경우도 늘어나게 됐고, 저 역시 그런 문화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기도 하지만 누군가는 가족의 건강을 챙긴다고 생각하고 투자를 하기도 합니다. 검색을 통해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반려견을 아끼는 마음을 가지고 계신다는 전제 하에 이 글을 써가도록 하겠습니다.  

 

간식을 기다리는 강아지

 

  강아지 영양제의 주된 목적은 반려견의 체중 관리와 질병의 예방을 통해 평균 수명의 연장을 기대하게 하는 데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용도에 따라 나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유효 성분과 효과도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급여되는 것, 1회에 급여되는 성분의 양 및 흡수율 등을 고려하여 강아지에게 조절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것과 다르게 화학 합성 성분보다는 천연 성분을 주된 원료로 하는 것들이 많아서 1회에 대량으로 급여하지 않는다면 부작용이 없이 안전하다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의 표에 목적별로 강아지 영양제를 나열해 보았습니다.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람이 복용하는 영양제의 효능, 효과가 거의 유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유효성분의 작용

기대할 수 있는 효과

 관절

뼈 사이 연골 성분의 재료가 되고,
근육의 발달 및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 관련 질환의 예방과 통증의 완화

 혈관

혈관이 얇아지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치매, 뇌혈관질환의 예방

 노화

활성 산소의 생성을 막아주고,
백혈구 및 적혈구의 작용을 높여줍니다. 

 심근경색,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의 예방

피모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피모 개선 효과 및, 알레르기 예방 

다이어트 

근육은 줄이지 않고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에 따른 다이어트 효과 촉진

변비

장에 유해한 균은 줄여주고 유익한 균을 늘려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 예방 및 장 건강

눈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 황반의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백내장 예방 및 눈물자국의 완화

 

 

  요즘은 예전에 비해 품종견의 비율이 월등히 높은 편입니다. 이들은 근친 교배에 의해 특정 질환의 발생 확률을 높이는 유전 요인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예를 들어보면 제가 키우는 포메라니안은 백내장, 슬개골 탈구, 기관지 허탈증 등이 있고, 골든리트리버는 고관절 이형성증, 백내장, 림프종의 발생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견종마다의 특성을 고려하여 영양제 급여와 함께 운동을 병행한다면 조금 더 건강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약이 아니라 어디까지 건강보조식품에 의미를 가지기에 단기간 급여를 통해 눈에 띄는 효능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꾸준히 먹이다 보면 어떤 질환의 예방뿐만 아니라 평균수명의 연장을 기대하게 합니다. 

 

아픈강아지 인형

 

  가족이라 생각하고 입양한 아이입니다. 아껴주고 보살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치명적인 유전 질환의 예방을 위해서 작은 투자라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렴하고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진 괜찮은 영양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굳이 영양제가 아니더라도 키우시는 견종의 유전 질환에 좋은 음식들 잘 챙겨주신다면 반려견과의 행복하고 예쁜 추억 많이 만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MVPK9 강아지 관절 얼티미티 훼이 프로틴, 슬개골 탈구 예방, 1개MVPK9 포뮬러 매스 웨이트 게이너 90서빙, 단백질 보충, 1개MVPK9 포뮬러 매스 웨이트 게이너 45서빙, 단백질 보충, 1개카이쿠라 블렌드 반려동물 관절 영양제 210g, 1개아이슬란딕 헤링 오메가3 비산화구조 반려동물 영양제 250ml, 청어, 1개데이스포 에이치시리즈 강아지영양제 500g, 조인트,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