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일상

블로그를 열면서

by 아롱모모오라비 2020. 5. 21.
반응형

골든리트리버 포메라니안

   저희 부부의 반려견 아롱이(9살 포메라니안)와 모모(2살 골든 레트리버)의 소소한 일상과 반려견 문화와 정보 등을 기록하는 블로그입니다.


  요즘엔 SNS와 미디어등의 발달로 반려견 문화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어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들어 반려견 입양을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또  실질적으로 많은 분들이 반려견을 키우고 계시기도 한 거 같습니다. 그중에서는 무한한 사랑받으며 살아가는 반려견들도 많지만 반대로 학대받는 아이들, 버려지는 아이들 또한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반려견 문화가 마치 유행인 것처럼 아무런 준비 없이, 생각 없이 입양했다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행동, 케어할 능력 부족, 반려견에 대한 정보 부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버려지는 아이들도 너무 많습니다. 

  반려견 입양 전에는 꼭 키우는 환경, 조건 그리고 반려견의 성격과 특성 등 여러 가지를 꼼꼼히 고려하여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녀를 키울 때도 배움과 교육이 필요하듯이 반려견을 키울 때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반려견에 대해서 공부하고 이해하고 최고가 아니더라도 최선을 다했을 때, 반려견과의 관계가 더욱더 돈독해지는 거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유행에 편승해 모모를 데려와서 많은 실수와 시행착오를 겪었고, 와이프와 의견 차이로 다투는 일도 많았습니다. 그때마다 공부하고 찾아보고 도전해보고 나름 많은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그 결과 지금은 저희 네 가족 아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반려견 입양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꼭 책임감을 가지고 수많은 노력과 공부가 수반되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는 단순히 아롱이와 모모의 일상뿐 아니라 반려견 입양에서부터 키우는데 까지 여러 정보들을 함께 다룰 생각입니다. 직접 경험하고, 또 공부하면서 느꼈던 주관적인 생각들 그리고 객관적인 정보들을 통해 이 글들을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려견들의 기대수명은 10~15년 요즘엔 20년을 바라보기도 하지만 인간의 수명보다 현저하게 짧습니다.

그들에 대한 기억, 추억... 그것은 오롯이 남겨진 우리들의 몫일 것입니다.

비록 매 순간이 행복하기만 한 것은 아니었고 화도 많이 냈지만, 저에게 늘 힘이 되어 주고 위로가 되어주는 최고의 친구였습니다.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이라 믿습니다.

실감할 수는 없지만 언젠가 다가올 이별할 그 순간 저 역시 그들에게 최고의 친구로 기억되길 바라보며  그들과의 추억을 기록해보려 합니다.


                                               ---반려견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전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든 리트리버를 데려오다.  (0) 2020.05.21

댓글